작성일 : 21-04-02 09:51
파워컬러 A/S 정책 [2024년1월17일]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579  
● 고객지원실 운영시간


평일(월요일~금요일) : 오전 10시 ~ 오후 5시 (점심시간 12시~ 13시)
주말(토요일, 일요일) : 휴무
공휴일(국가지정 휴일) : 휴무

※ 당사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AS접수는 업무마감시간 30분 전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 문의전화 02-712-2630
※ 11시 30분 이전 접수자까지 오전 응대해드리고, 이후 접수자는 오후 응대해드립니다.
※ 업무시간 외에는 A/S 접수 및 제품 출고가 불가능합니다.
대기 시간 최소화
(주)웨이코스는 소비자 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최대한 아껴드릴 수 있도록, 대기 시간 최소화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센터 방문 고객분들에게는, 1시간 이내 서비스 응대
- 12시 이전 접수된 택배 서비스는 당일 출고 대응
- 12시 이후 접수된 택배 서비스는 익일 출고 대응
(장시간 테스트 및 확인이 필요한 서비스 건은 예외)
● 무상 보증기간

제품군 : 그래픽카드(VGA)
무상보증기간 : 36개월
비고 : 
※ 채굴용도로 사용된 제품 등 일부 제품은 별도 기간을 적용합니다.
※ 쿨링 팬 등 소모성 부품은 제품의 무상 보증기간과 별개로 귀책사유나 제품 상태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그래픽카드 제품의 무상 보증기간은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일자를 기준으로 36개월입니다. 단, 구매 증빙 자료로 구매일자 확인이 필요합니다.
영수증 분실 등의 사유로 구매일자를 확인할 수 없으면, 제품에 부착된 시리얼 넘버(제조년월 및 수입일자)를 기준으로 36개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구매 증빙 자료
(1) 영수증 (2) 현금영수증, (4) 신용카드 매출전표(상품명 확인이 가능한 경우), (6) 세금계산서 등 국세청에서 인정하는 구매 증빙 자료 모두 해당
- 구매하신 제품의 제품명, 구매일자, 구매자 이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영수증 양식을 갖춰야 합니다.
- 임의 발행된 영수증, 수기 간이 영수증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단종된 제품 및 중고 제품 구매 시, 본 서비스 정책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영수증 분실 등의 사유로 구매일자를 확인할 수 없을 때, 해당 제품의 시리얼 넘버 정보와 구매일자 차이가 크면, 최대 3개월(90일)까지 인정합니다.
※ 제조일자 기준 36개월 내 유통 기간 3개월이 포함됩니다.

2. 초기 불량 인정 기간
제품의 구매일자를 기준으로 2주일 내 불량이 발생/발견된 제품은 초기 불량으로 인정합니다. 초기 불량 제품은 구매처 또는 웨이코스 고객지원센터에서 1대1 교환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과실로 발생한 제품 파손, 제품 성능과 관계없는 사소한 흠집 등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 품질보증안내

(1) 무상 서비스 적용
1. 제품의 무상 보증기간 내 정상적인 사용 중 제품의 성능 하락 및 기능상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2. 유상 처리를 받은 경우 초기불량 인정 기간 기준에 의거 그 기간 이내 동일 증상으로 재처리를 받는 경우
* 무상 A/S 적용 대상의 경우 불량 확인 시 상태에 따라 제품 교체 또는 수리 처리됩니다.
* 제품 교체의 경우 초기불량의 경우 새 제품 교체이고, 그 외에는 본사가 보유한 리퍼 제품으로의 교체가 적용됩니다.

(2) 유상 A/S 적용
1. 품질 보증 기간이 경과한 이후에 성능 및 기능상 문제가 발생한 경우(수리가 가능한 경우에 한함)
2. 품질 보증 기간에 관계 없이 사용자 부주의 및 과실로 인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예: 제품 파손, 잘못된 연결이나 부적합한 제품 사용으로 인한 문제 발생 등
3. 제품을 임의 분해 또는 개조하여 사용한 경우
예: 그래픽카드 쿨러 분해, 봉인씰 훼손 등
* 유상 A/S 적용 대상의 경우 불량 상태에 따라 유상으로 수리 또는 교체 처리되며, 상태에 따라서는 RMA 진행됩니다.
* RMA 진행시에는 약 1~2개월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며, 이 기간은 제조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유상 처리는 기본적으로 보증 기간 이내의 제품에 한하며, 보증 기간이 지난 제품의 경우 리퍼 재고의 유무에 따라 처리 자체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 유상 처리시 비용은 당사 규정에 따라 청구되며 부품 가격과 공임비를 포함합니다.(부품 수급상황에 따라 가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A/S 처리 불가능한 경우
1. 제품 손상 정도가 심하여 재생 불가한 경우(기판 파손, 침수, 화재, 부식 등)
2. 제품 S/N(시리얼넘버)와 품질보증(KC인증)및 기판 외관상의 기타 스티커 훼손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판매자 및 고객의 임의적인 스티커 부착 및 표시 날조 등)
3. 제품을 임의 분해 또는 개조하여 사용하여 제품에 심각한 손상을 입은 경우
4. 당사 고객센터가 아닌 사설 수리점 등을 통해 임의 수리를 진행한 경우
5. 정상적인 동작 환경이 아닌 과도한 오버클럭 등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경우
6. OEM(주문자생산방식)으로 납품되어진 제품의 경우, 해당 OEM업체에서 전적으로 처리가 됩니다.
7. 고주파 관련 정책
http://waycos.co.kr/colorful/bbs/board.php?bo_table=as&wr_id=5
(4) 기타 참고 사항
1. 오버 클럭 문의는 상담해 드리지 않습니다.
(팩토리 오버가 아닌 별도로 오버 클럭을 하여 사용하다 발생한 문제의 경우 전적으로 고객의 책임입니다.)
2. 제조사 부품 수급에 따라서, 제품 디자인 / 스티커 / 구성품 등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환불이나 교체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3. GPU 수율과 동작 환경에 따라 온도에 차이가 있으므로, 문제가 되지 않는 온도 범위한에서는 A/S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4. 유상 처리된 제품은 환불이 불가능하며, 교체 처리된 경우 기존 제품은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5. A/S 입고시 연락처 미기재 등으로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 1개월까지만 보관되며 그 이후에는 임의로 폐기처리될 수 있습니다.
6. A/S 처리 완료 통보 후 1개월 이내에 찾아가지 않는 경우 , 당사에서 임의로 자동 폐기 처리됩니다.
●제품 접수 방법

제품 접수는 택배 접수 또는 당사 고객센터로 내방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 2021년 3월 현재 코로나19 문제로 내방접수를 받고 있지 않습니다. (내방접수는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1) 택배 접수
택배 접수시 택배 비용은 아래와 같이 부담됩니다.
1. 초기 불량의 경우
당사(웨이코스)가 왕복 택배비 모두 부담하여 처리(단, 구매 영수증 확인 등으로 구매일 확인이 된 경우에 한함)
2. 초기 불량 기간 이후 무상 보증 기간 이내의 경우
당사(웨이코스)와 고객(업체)이 반반씩 부담
3. 무상 보증 기간이 경과한 경우
왕복 택배비 모두 소비자가 부담합니다.
* 택배 접수시에는 제품 불량 증상과 불량 확인과 관련된 자료(PC사양 등), 그리고, 고객님 연락처와 성함, 주소를 첨부해 주시는 것이 빠른 A/S처리에 도움이 되니 참고바랍니다.
* 택배 발송시 선불 발송의 경우에는 임의의 택배사를 이용하셔도 상관없으나, 착불 발송의 경우 반드시 지정 택배사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A/S 지정 택배사: CJ 대한통운 [고객센터 1588-1255] / www.doortodoor.co.kr/
(편의점 택배는 타회사 택배로 간주되며, 타회사 택배로 착불 발송시 반송처리 또는 택배비가 사후 청구될 수 있습니다.)
* 택배 발송 과정에서 파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포장에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부실한 포장으로 인해 발생한 파손건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택배 접수시 처리 기간은 택배 기간을 제외하고 1~2일 정도를 예상하시면 되며, 제품 재고 여부에 따라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택배 처리의 경우 국내 택배에 한정하여 처리됩니다.
•주소: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 74 전자랜드신관동 512호(웨이코스 고객지원실)
•TEL: 02-712-2630 & 02-712-2680
•업무시간: 평일 AM 10:00 ~ PM 5:00 (PM 12:30~1:30 점심시간)
•휴무일: 토요일 및 공휴일 휴무
•방문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재고 유무를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면 더욱 쾌적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입고 기간동안 임시로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의 대여가 가능하시면, 처리가 완료되었을 경우 임시 사용 제품이회수 완료되었을 경우 고객님의 제품으로 교체 처리가 되어집니다.